뭔가 새로운 것이 필요하지 않아?

안녕하세요? 나노하입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의 이전 작업부터 정착계획까지 모두 완료된 상태입니다. 타 블로그와의 교류도 활발해졌고, 오픈캐스트의 영향으로 방문자 수도 하루 평균 100 ~ 200명 정도 꾸준하게 뽑아주는 상태입니다.

블로그 운영도 전보다는 능숙해졌고 여유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네이버 때와 달리 조금 다른 시도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현재 제가 주력하고 있는 분야는 애니메이션 부분. 그 중에서도 애니리뷰나 애니칼럼을 주 포스팅 영역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는 부분인 만큼, 이 분야에 대해서 포기하거나 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애니리뷰나 칼럼 같은 경우 높은 질이 우선시되다보니, 쉽게쉽게 작성할 만한 주제의 포스팅 형식이 아니라는 점이 현재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본인의 블로그 활동이 게으르기 때문이라는 원인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이런 원인 때문에 오픈캐스트에 투고할만한 포스팅 거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조금은 간단간단하게 작성할만한 카테고리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대충 염두해두고 있는 후보들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니정보

장점 : 가장 간단 명료하다는 게 최대의 장점. 약간의 구글링과 각종 애니메이션 사이트의 힘을 약간만 빌리면, 포스팅 작성이 가장 쉬운 주제 중 하나.

단점 : 정보라는 특성상 신속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고, 2차 출처의 경우 오픈캐스트에 링크가 불가능하다는 약점이 존재한다. 애니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가 이미 포화상태라는 점도 문제.



2. 애니 OP / ED  음악 및 영상

장점 : 단순한 작업이기 때문에, 역시 작성하기에는 쉬운 편이다. 검색 유입량에도 한 몫 단단히 할 수 있다.

단점 : 포스팅의 질 하락이 우려되며, 영상의 경우에는 고화질 인코딩 작업이 그리 수월하지만은 않다. 또한 저작권 단속이 강화되고 있어서 그다지 다루기 좋은 주제는 아니다.



3. 키워드로 보는 애니메이션
(주 : 하나의 키워드를 정해서 그와 관련된 간단한 애니메이션 소개나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장점 : 키워드에 의한 정보이기 때문에 시간에 관련된 애로사항이 없다. 자유로운 주제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작성이 가능하며, 오픈캐스트 투고에도 비교적 자유롭다.

단점 : 읽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식상함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



4. 게임 카테고리 부활

장점 : 게임 블로거들의 유입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주제의 다양화가 가능하다.

단점 : 이미 시중에 너무 많이 나와있는 게임 공략과 정보로 인하여 신선함 부족하다. 또한 본인이 즐기는 게임이 최근들어 무척 한정되어 있다.




일단 대충 생각나는 정도는 이 정도입니다. 타 블로그를 둘러보면서 좀 더 고민해봐야 겠지만, 일단 3번안과 4번안은 한 번 시도를 해볼 생각입니다.

새로운 시도라는 그 자체도 쉬운 것만은 아니군요...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