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 is no way to run...



지팍스(http://www.gpax.co.kr/)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데, 게임과 관련된 UCC만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게임 UCC를 제공하는 마이게임티비와 비슷한 형태의 홈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하겠습니다.

정식 서비스는 아니고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며, 실제로 게이머들에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광고라던지 영상의 제한과 같은 부분에 비교적 자유롭다는 게 최대 장점.

거기에 flv By Passing (주 : flv 인코딩 거치지 않고 바로 업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다가, 의외로 소스까지 쉽게 뽑아낼 수 있어서 제가 자주 애용하는 비밀창고와도 같은 곳이었습니다.



원래 홈페이지 규정상 게임 외 타 영상 (애니, 드라마, 영화 등)의 업로드는 철저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나 이래저래 귀찮은 문제가 발생하는 걸 예방하는 차원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UCC 서비스를 찾을 수 없었던 저는, 최근에 이쪽을 애니메이션 영상을 링크 시키는 데 사용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걸리는 지 시험해 보기 위해 최대한 알려지지 않게 비공개로 설정한 다음, 1주일 정도 기다렸습니다만... 알아채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1월 쯤 부터 시작해서 애니 관련 영상을 20편 가량 업로드 한 다음, 외부링크로 돌려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달 가량이 지난 어제...
드디어 딱 걸렸습니다.




본 메일의 주 요지는..
'게임과 무관계한 영상을 발견했다. 약관대로라면 삭제하는 것이 옳지만 일단 통보한다. 자진 삭제를 권하지만, 따르지 않을 경우 강제 삭제 하겠다.'



베타 서비스라고 해서 무르게 본 탓일까요?
언젠가는 분명 걸릴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2주 정도의 위험한 시기를 넘기면 절대 찾아내지 못할거라 예상했었습니다만...

1달 정도가 지난 어제쯤에 보기 좋게 잡아내버리는군요.
애니 관련 영상은 미련없이 삭제했습니다.



오픈캐스트 저작권의 여파로 기존에 있던 영상들도 다 삭제한터라, 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만.. 이번에 카테고리 추가에 OP/ED을 시도해 볼까 생각했었는데, 좋은 업로드 장소가 한 곳 막혀버렸네요...

다음이나 엠군 같은 곳에 올려도 되긴 하지만... 광고 문제도 있고, 무엇보다 눈뜨고는 도저히 못 볼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사용하고 싶지 않군요.

결국 남은 건 YouTube, Vimeo, Blip.tv 와 같은 외국사이트 뿐.
이래저래 고화질 UCC 라는 건 힘든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