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노하입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프로젝트 [영상 관련 블로그 운영]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상에 관심이 많은 데다가, 실제로 엠앤캐스트 시절에 저화질이지만 애니 동영상을 제공하는 카페를 공동운영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 때의 미련이 남았는지 네이버 블로그를 시절 때에도 간간히 영상을 올리곤 했었고, 최근에도 애니 관련 OP/ED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다만 본격적으로 해보자고 마음을 먹은 계기는 마이뉴님을 통해 배운 avs 스크립트를 알게 된 이후부터 입니다.

avs 스크립트, MEGUI, blip.tv의 MP4 바이패스 그리고 jw player 까지. 예전부터 꼭 시도해보고 싶었던 고화질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재료는 전부 갖추었습니다만, 블로그 해상도가 제 발목을 잡더군요.


'10cm의 정성'이 필요한 곳은 주차공간만은 아닌 모양이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블로그 해상도는 가로 630px. 이것도 작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공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감이있는 해상도입니다. 블로그 스킨을 바꾸면 될 문제이지만, 그걸 제쳐두더라도 글이 우선시 되는 목표에 반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영상만을 취급하는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탄생한 블로그가 바로 [커피에 비친 영상처럼...]
사실 처음에는 텍스트큐브에 생성해서 텍큐 회원들의 유입량을 본점으로도 연결해보려는 심산이었지만, 제한적인 스킨 제공과 불편한 사용법으로 인해 결국 티스토리에 2호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커피에 비친 영상처럼..] 는...
(http://movcoffee.tistory.com/)

1. 고화질 영상을 주력으로 하며, 인코딩과 같은 영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2. 애니메이션 오프닝/엔딩, 애니메이션 관련 특전 영상, 게임 트레일러 등을 다룬다.
   (추후 상황에 따라서 고화질 매드무비와 같은 영상 제공도 고려중)
3. 저작권에 저촉되는 드라마, 영화, 일부 애니메이션은 취급하지 않는다.

 


일단 현재는 최소 600px 에서 최대 900px 까지의 고화질 해상도만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화질을 고집하는 이유는 저화질이야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를 염두에 둔 부분입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고쳐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많은 성원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커피에 비친 영상처럼..] : http://movcoffee.tistory.com/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