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히로 님께서 받아왔습니다.
쿠미콘 님이 주셔서 넙쭉 받았어요.
Reportory 님이 슥흐림 군의 강압(?)에 못 이겨 받아왔습니다.
나노하 님이  Reportory 님이 보내주신 걸 건내 받았습니다.


- 규칙 -

1. 이 바통은 함께 만드는 바통입니다.
   고로 바통을 넘겨 받으실때마다 질문을 한개씩 추가하시면 됩니다.
2. 20번째에만 폭파가 가능해집니다. (안그럼 나 진짜로 울거야 젠장)
3. 중복바통은 되나 역바통은 되지 않습니다.
4. 질문의 색은 바꿔도 좋으나 자기가 만든 질문에만 가능합니다.(링크필수) 
    간단하죠? 그럼 처음이니 쉽게(?) 시작해봅시다~
 


1. 자신의 관점에서 최고의 이웃블로거 베스트 3을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1위. 방동 님 (http://www.b-story.net/) 


지금은 녹색나라에 계신 블로거 방동님입니다. 방동님과의 인연은 게임 '팡야'의 커뮤니티인 팡야홀릭에서부터 시작되었으니, 사실 길다면 긴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의 이전이라는 결정을 내리게 된 결정적 계기를 제공해주신 분이며, 제 블로그의 모태가 된 일종의 롤 모델이기도 합니다.

주로 팡야와 애니메이션 감상문을 주로 적으시며, 한글 애니메이션 로고 제작도 하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방동이 가시기 전에 서로간에 좀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없었던 점이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



2위. 리엔노아 [前 Angramainyu] (
http://riennoa.tistory.com/)


저에게는 '마이뉴'라는 예전 닉네임이 익숙하지만, 최근 블로그 개편과 함께 닉네임을 바꾸신 리엔노아 님입니다. 리엔노아님의 경우에는 애니메이션쪽보다는 영상쪽으로 관심사를 같이 공유하는 분입니다. AVS 스크립트의 존재를 알게 된건 리엔노아님을 통해서였고, 티스토리 2호점을 세우게 된 계기도 사실 이 분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폐허가 되어가고 있지만..)

리엔노아님의 블로그 주소가 유입경로 상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제가 블로그를 처음 개설할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분 중 한 명입니다. 다만, 최근에 리엔노아님의 포스팅이 없어 활발했던 예전 시절이 조금 그립기는 합니다.



3위. SOSMikuru 님 (http://sosmikuru.tistory.com/)


    

이제는 파워블로거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의 블로거 능력을 보유하신 분입니다. 애니메이션, 책, 사진, 스포츠까지 다방면에 관심사를 두고 계신 분이며, 최근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일취월장하시는 블로거 중 한 명입니다.

미쿠루님의 경우에는 워낙 많은 분야를 손대시다보니 사실 양쪽 블로그를 비교해 보았을 때 이렇다할 접점이 없어보이지만, 둘 다 리뷰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애니메이션 전문이지만, 미쿠루님은 주로 책이라는 관심사의 차이일 뿐. 앞으로도 좋은 글을 많이 써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바통받으면 폭파하실껀가요. (슥흐림)

제법 시기가 지난 것 같기도 하고, 이미 받을 만큼 받았으니 이 정도면 폭파해도 무방하지 않나요?
그럼 폭파. - The Bomb has been planted



3. 현재 자신의 인생의 유일한 낙을 한가지 말하자면 무엇인가요? (레퍼토리)

시 아직까지는 애니 시청이 유일한 낙입니다. 한 때 게임에 잠깐 미친 적도 있었지만, 요즘은 그마저도 줄어들면서 남는 건 애니뿐이네요. 정말 볼 게 없다는 작년에 비해, 올해는 좋은 작품들이 이곳저곳에서 많이 나와주니 리뷰어로서는 즐거울 따름이군요.



4. 블로거 방문자들에게 한 마디 (나노하)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8개월이 다되어 가네요. 아직도 블로거의 초심을 유지하고 있는가? 라고 물으신다면 Yes 라고 대답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블로그를 놓지 않으려고 분주히 노력한다는 점만은 확실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300도 안되는 하루 방문자 수에, 파워 블로거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조촐한 포스팅으로 채워진 블로그입니다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부터 이어온 저의 소중한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제 블로그를 지지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의 행보도 꾸준히 지켜봐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