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노하입니다.

이번주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거나 한 것이 아닌데도,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처럼 느껴지네요. 찰나의 시간이라는 걸 이럴 때 두고 표현하는 말인가요? 별로 한 것도 없는 데, 이것저것 할 일을 처리하고 시계를 보니 벌써 토요일 하루가 마무리 되는군요. 요즘 매일 이런식이니, 블로그 관리도 제대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블로그 관리 몇 가지 추가 및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 마이크로 블로그 "요즘(yozm)" 과의 연계 실시


다음 요즘 (http://yozm.daum.net/)


예전부터 마이크로 블로그에 손을 대보고는 싶었습니다만, 블로그 관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보류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요즘(yozm)을 알게되어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마이크로 블로그의 대명사 트위터를 시작하려고 했습니다만, 연령대 및 관심사가 비슷한 유저들을 찾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반면 '요즘'의 경우 트위터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사람 찾기 시스템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관심사, 자주 가는 곳, 혈액형 등 각종 정보를 토대로 공통적인 사람들을 이어주는 서비스는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아직 시스템적으로 미흡한 부분이 많은데다가 무엇보다 사용하는 유저수가 너무 적다는 게 문제점입니다. 이건 앞으로 요즘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서비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계속 두고 볼 문제입니다.

만약 요즘에서 큰 재미를 못본다면 트위터로 갈아탈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SNS 실패만 거듭한 다음이 요즘을 통해 최대한 선전해주기만을 일단 바랄뿐입니다.





2. jwplayer 버젼 교체

현재까지 사용해오던 jwplayer의 버젼은 4.1이었습니다만,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니 벌써 5.1 버젼까지 배포가 되었더군요. 실제 육안으로 비교해볼 때 화질이나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만, 호환성이나 화질면에서 5.1 버젼이 더 향상되었다고 하여 버젼을 교체하였습니다.


아이돌 마스터 XENOGLOSSIA OP - 미열 S.O.S!!


jwplayer Ver.4.1


 

jwplayer Ver.5.1 + 컨트롤바 숨김


5.1로 넘어오면서 하단의 컨트롤바를 숨기도록 설정을 해봤습니다. 전체화면과 같은 분위기를 내보려고 시도해봤는데, 컨트롤바가 조금 늦게 사라지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미묘하네요.

컨트롤바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3. 스티큐브 Music Player 음악추가

제 블로그에 오셔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은 그다지 없다고 생각하지만, 일단 추가할 목록이 많아서 중간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곡의 선정자체는 변함없이 OP/ED 쪽입니다.

※ Music Player는 블로그 대문 사이드바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