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T 4 DEAD 2 (?)



이런 걸 두고 역시 네이버의 힘이라고 표현하는 걸까요?
덕분에 내일이나 모래 중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5000 HIT을 달성할 듯 보입니다.


역시 방문자 투데이에 큰 몫을 담당한 건 네이버 오픈캐스트.
티스토리로 이사오면서 한동안 중단했던 오픈캐스트 투고를 저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방문자가 적게는 5배, 많게는 20배까지 증가했습니다.





다만, 오픈캐스트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방문자 수 때문에, 투고가 끊기는 날이면 어김없이 방문자가 바닥을 친다는 게 문제입니다.

02/05 ~ 06 : 전뇌코일 리뷰 등록
02/07 ~ 08 : 칼럼 [오덕후? 십덕후?] 등록

이 4일을 제외하고는 방문자 수가 100명을 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고정 방문이 아니라 일회성 방문이 많다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다음 웹인사이드 분석표입니다. 역시 네이버와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참고로 오픈캐스트는 네이버 메인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경로를 메인을 통해서 들어왔다고 기록됩니다. opencast 주소는 오픈캐스트에 직접 들어가서 링크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일회성 방문도 문제지만, 네이버 유저들이 연령층이 다양하다 보니 네이버 유입으로 인한 댓글의 질적 하락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뭐 방문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감수해야할 문제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오늘도 스트라이크 위치스 리뷰를 투고하고 온 길이니, 큰 변수가 없다면 5000 HIT은 문제 없을 듯 보입니다.

오픈캐스트로 인해 투데이 올라가는 속도가 빨라서, 이번 축전도 역시 자유에 맡기겠습니다. 앞으로 운이 좋다면 2월 중으로 1만을 달성할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