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노하입니다.
사람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제각각입니다.
단순히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거워서. 내가 아는 정보를 남들과 나누고 싶어서. 블로그 광고로 돈을 벌기 위해서 등등...

목적은 서로 다를지라도, 블로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공통적 한가지가 있습니다.

" 내 블로그의 가치는 얼마일까? "


이번에 인터넷 검색 도중 재미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 가치를 평가해준다는 사이트, 블로그얌' 입니다.

정확한 평가 기준은 설명하지 않았지만, 대략 포스팅의 개수와 거기에 달려 있는 덧글 수, 트랙백, 방문자 수 등을 종합해서 블로그의 가치를 평가하는 모양입니다.

호기심에 저도 블로그를 등록해서 가치를 측정해봤는데, 의외로 높은 수치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블로그얌에 가입한 다른 블로그도 조회가 가능한데, 블로그얌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 중 일단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몇 분을 조회해 봤습니다.



6위 Angramainyu



Angramainyu님은 활동 기간이 오래되었다는 걸, 저는 이 그래프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포스팅 양이나 댓글 수에서 블로그얌이 블로그 활동량이 적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실질적 하루 방문자수는 저보다 많은 데 말이죠...




5위 나노하



예, 본인입니다. 활동량이 한달도 안된 것 치고는 상당히 선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10만원도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의외의 결과네요. 역시 꾸준하게 적은 활동보다는 잠깐의 반짝 활동을 더 높게 평가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4위 에카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계신 에카님입니다. 최근에는 많이 바쁘신 모양인지, 거의 포스팅이 없어서 에카님 블로그에 들어가본지 꽤 오래된 것 같네요. 대신 에카님은 링크 블로그 순회를 자주하시니 그걸로 된 걸지도..




3위 방동



처음에는 팡야로 알게되었지만, 나중에는 애니메이션 감상문으로 익숙해진 방동님 블로그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의 표본으로 삼고있는 곳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역시 작년 7월을 분기점으로 계속 상승중이네요. 그러나 방동님은 앞으로 Call of Duty가 기다리고 있어서 그 점은 조금 아쉽네요.




2위 影猫 (그림자고양이)



이번 파나소닉 입사 대박을 터트리신 사회인, 그림자고양이님 블로그입니다. 역시 오래전부터 활동하고 계신 탓인지 딱히 큰 증가나 감소폭은 보이지 않네요. 포스팅 개수가 736개인걸 고려한다면, 굉장한 활동량을 보여주시는 분입니다.




1위 하쿠렌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듯이, 애니메이션 블로그 관련 링크는 하쿠렌님의 블로그로 통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작년 9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활동량으로 무려 4개월만에 4백만원의 가치를 창출하신 괴물(?) 블로거입니다. 실제로 이글루스에서 활동하실 때에는 지금보다 더 대단했다고 들은 기억이...



블로그얌은 특이하게도 블로그의 특징에 따라 블로거의 성향을 가려주기도 하더군요. 다음은 해당하는 블로거들에게 부여된 성격들입니다. 실제로 이것보다 더 다양한 성격들이 존재하는 모양입니다.



Angramainyu




나노하, 하쿠렌, 방동




에카




그림자고양이





블로그가 비록 사고파는 하나의 물품은 아니지만, 자신이 키워온 블로그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봤을 때 느끼는 감정은 직접 블로그를 작성해본 사람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일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함께 좋은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reTweet 올포스트 다음뷰 구독 한RSS추가

Live Traffic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