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대회 :: 2014년 4월 신작애니 프리뷰 - 충사 속장 (충사 2기) //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후속을 보게 될거라곤 생각하지 않았는데, 컨텐츠 재활용이라는 시대의 흐름탓인지 이제는 정말 컨텐츠에 유통기한이라는 게 없는 느낌이다. 집 나간 디아블로도 12년만에 돌아온다는 데, 긴코 형님이라고 꼭 돌아오지 말란 법 있으랴. 어쨌든 2005년 첫 방송 이후 무려 9년만에 돌아온 「충사」다. 보통 전작과 후속작의 텀이 길어지면, 제작사나 스태프들의 변경으로 인해 여러 가지 부분에서 작품이 달라지게 마련인데, 9년이라는 세월에도 제작사, 제작진, 출연진 등에 거의 변동이 없다는 점은 일단 긍정적이다. 아주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작품은 아니지만, 숨겨진 명작으로 입소문이 퍼진 작품이라, 시청자들이 작품에 보이는 신뢰도나 충성도가 그 무엇보다 높은 작품이다. 플롯 구성도 흐름의 굴곡이 큰 작품도 아니기에, 작품성 측면에서 태클 걸릴 가능성은 비교적 낮다. 다만, 9년이라는 꽤 긴 시간적인 텀과 자극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는 요즘 시장의 트렌드를 완전히 거스르는 굉장히 클래식한 작품이라는 부분은 상업적인 요소에서 약점이 될 수 있다. 전작을 기억하는 팬들 뿐만 아니라 요즘 시장에 보기 드문 충사 특유의 작품의 아이덴티티를 어필하여 새로운 시청자들까지 흡수한다면 비교적 괜찮은 성적을 노려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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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레대회 :: 2014년 4월 신작애니 프리뷰 - 성각의 용기사 // 「성각의 용기사」는 작년 하반기에 발표한 MF문고J 애니화 프로젝트에 포함된 작품으로, 저번 1분기 마법전쟁에 이어 타석에 들어서는 두 번째 타자다. 제작사가 일반 시청자들에게는 생소하겠지만, 신생은 아니며, 몇 년 전부터 타 제작사의 하청 업무를 맡아오다가 이번 작품을 처음으로 일선으로 나온 제작사다. 동화 관련 하청을 꾸준히 맡아왔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부분적인 노하우는 있겠으나, 작품 전체를 총괄해본 경험이 없다는 게 위험요소다. 대신 쿠로코의 농구 시리즈로 크게 주가를 올린 타다 순스케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는데, 아마 앞서 지적한 제작사의 경험 부족을 고려한 인선이 아닌가 보여진다. 타다 감독은 쿠로코의 농구 이후로 과거보다 노련함이 눈에 띄게 증가했는데, 작품이 가진 약점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원작 자체의 수위가 상당히 높은 작품인데다가, 원작과의 갭이 느껴지는 원화 등 흥행에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을 안고 있는 작품이라, 어느 작품보다 제작진의 역량이 중요하다고 보여진다. 평가면에서나 판매량면에서나 1분기의 실패한 작품으로 뽑히는 마법전쟁 때문에 MF문고J는 프로젝트 시작부터 아주 체면을 제대로 구겼는데, 성각의 용기사로 반등할 수 있을지를 눈여겨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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